Bulletin 2006-05

드디어안동에도착!

안동대도서관멋져요~!!

토론중...(안동대학생들)

부산대천체물리3인방(정수민,박은석,조희석)

자이제슬슬~시작해볼까요?

집중!집중!

첫번째연사는 신기량교수님

Elliptic Flow at RHIC

열심히 듣고 계신거죠?^^

coffee break~!!

Dr.Refalski의 Talk이 시작되었습니다.

"I have a question!!"

무슨얘기를 하시는걸까?

마지막 발표는 이강석 교수님께서

"Interesting Idea~!!!"

Hadrons at Freeze out

건배~~

오호~

안동소주 한잔하실래요?^^

편집:JGYi

1. HIM 2006-05

* 일 시 : 2006년 5월 20일 13시 - 18시30분
* 장 소 : 안동대학교 정보전산원 206호
* 참석자 : 총 23명 (가나다순, 존칭생략)

- 교수/박사급 (11명)
김영만, 신기량, 심광숙, 유인권, 이강석, 이창환, 최태근, 홍병식, J.Rafelski, S. Nakamura
- 학생 / 연구원 (12명)
권기경, 김정한, 노준석, 박은석, 박종혁, 이승경, 이정경, 이준규, 정수민, 조희석, 진민정

* 이날 강연은, Quark Matter의 Hadonization에 초점을 두어, 안동대학교의 신기량 교수, 아리조나 대학교의 Rafelski 교수, 전남대학교의 이강석 교수가 발표한 각각의 계산결과와 실험값에 대한 해석, Freeze-out에 대한 이론적 논의들로 이루어졌으며, 이에 대한 폭넓은 토론이 있었습니다. 발표 자료들은 홈페이지 ( http://him.phys.pusan.ac.kr) 에 모두 업데이트하여 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* 특히 HIM 2006-05의 해외연사로 초빙된 Rafelski 교수는 참석한 학생들을 위한 훌륭한 Tutorial Introduction까지 준비하여, 무려 2시간이 넘는 열강을 해 주어, 열띤 질문과 토론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.

* 이후 참석자 전원은 안동에서의 전통적인 한정식 저녁시간을 가질 수 있었으며, 이는 안동대학교에서 별도로 지원받아 이루어졌기에, 감사드립니다.


2. ATHIC 2006 (6.29 - 7.1) - the 2nd circular 배포

* HIM이 주도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Asian Triangle Heavy Ion Conference 2006이 6월 29일로 다가옴에 따라, 모든 프로그램과 참가자를 확정하고, 2nd circular를 통해, 모든 참석자들에게 공지되었습니다.

* 당초 예상을 훨씬 뛰어 넘어, 등록마감된 전체 참가자는 60명에 이르며, 발표지원도 넘쳐나서, 부득이하게 늦게 지원한 발표 등은 거절되어야 했습니다. 한국-중국-일본의 중이온 물리분야 연구관심을 보다 확대시키고, 시너지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모임이 되기를 바래봅니다.

* 이상의 준비 현황과 확정된 프로그램 및 참가자 명단은 ATHIC 2006 홈페이지
   (http://him.phys.pusan.ac.kr/~athic2006)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* 조만간, ATHIC 2006 예산과 숙소 등이 확정될 예정입니다. 많은 HIM 멤버들의 협조와 도움을 기대합니다.

* HIM 2006-06 = ATHIC 2006 으로 개최됩니다.


3. HIM 2006-09 공지
- 일단 개최 날짜가 확정되었으니, 9월 25일-30일의 날짜는 미리 예약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.

* 일      시(예정) : 9월 29일 - 30일 (1박2일)
* 모임준비 : 홍병식 교수
* 장      소 : 고등과학원
* 주요연사 : Prof. Hatsuda, Prof. P. Braun-Munzinger, Prof. J. Stachel
   (2일간 주요 연사의 주제에 맞게 1~2명의 Volunteer 추가 예정)
* 진      행 : 상반기에 구체적인 추진안 마련 (홍병식 교수 + Secretary 이준규)


4. HIM Physics Working Group의 활동이 아직 소식이 없습니다.
바쁘시겠지만, 미리 HIM 발표를 전제로, 그룹별로 준비해가시면, 보다 더 알찬 모임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.